인천 여행 : 강화도 우렁 쌈밥 한식집 맛을담은강된장


안녕하세요! 캠핑과 먹는걸 사랑하는남자 몰입남입니다. 오늘은 지난 야간 여행 후, 지친몸을 이끌고 돌아오는길에 점심을 한끼 하게 됬던 강된장 한식집 맛을담은 강된장 포스팅을 해보려고합니다. 

맛을 담은 강된장의 입구쪽 주차장 모습입니다. 밍기적 대다가 점심시간 다되서 도착해버렸습니다. 주차장이 두개가 있는데 다행히 가까운곳에 자리가 나서 주차를 완료했습니다. 조금 걸어가면 제2주차장도 있으니 걱정하지 않으셔도 될꺼같습니다.

좌측 상단쪽이 제2주차장입니다. 점심시간이 다되가니 차가 꽉 들어차더라고요.


강화도 맛을담은 강된장


아직 12시가 안된시간이였지만 웨이팅이 있어 대기열 표를 받고 기다렸답니다. 다행히 대기는 1번으로 10분쯤 기다리니 문자로 연락이왔습니다.

키오스크에 번호를 입력하면 문자로 오는 시스템으로 매우 편리했어요. 

안에 들어오니 많은분들이 식사를 하고 계셨습니다. 저희도 안쪽에 자리 안내받아 착석을 완료했습니다.

메뉴는 다양했지만 역시 처음오는가게는 가장 주력모델의 밥을 먹어야겠죠? 우렁강된장 +가마솥밥 4개를 주문했습니다. 가격은 12,000원으로 저렴한 가격은 아니지만 깔끔하고 정갈한 한정식이라면 또 얘기가 다르겠죠?

정갈한 반찬이 세팅되었습니다. 두부에 무친 시금치 반찬이 제 취향을 저격했습니다. 담백하면서도 고소한 향이 일품인 제대로 된 한식 반찬이였네요.

식전으로는 단호박죽이 나왔어요. 너무 달지도 않은게 아침도 못먹은 저희의 위장속을 따뜻하게 데워줬답니다.

저희 테이블 옆에는 가마솥밥을 쪄내는 기구가 설치되어있었어요. 저기서 뜨끈하게 바로 지어진 밥을 꺼내주실 생각을 하니 절로 침이 고여갔습니다.

10분쯤 기다리자 저희가 기다리던 우렁강된장과 가마솥밥이 세팅됬습니다. 플레이팅도 너무좋고 깔끔한 한상차림이 너무 좋았어요.

슥슥 비벼서 뜨끈한 가마솥밥에 한술 떠야겠죠? 그전에 일단 솥밥을 꺼낸 뒤 숭늉을 만들어봅시다.

현미밥으로 지어진 구수한 숭늉 기대되는군요. 일단 우렁맛을 한번 봐봅시다.

건강하고 감칠맛넘치는 우렁강된장을 밥에 슥슥비벼서 한입해보니 다들 말이 없어졌습니다. 대화없이 배를 채우기 시작한 저희 친구들이였네요. 참 맛있었어요.

쌈에도 가득 올려서 한입가득 먹어봤습니다. 물른거없이 신선한 야채가 정말 기분좋은식감을 내줬어요. 역시 장사가 잘되는 이유가 있네요. 장사가 잘될수록 좋은 재료 회전율이 빨라지는 사실 다들 알고계시죠?

야채가 모자르면 셀프코너에가서 신선한 야채를 더 가져와먹을수 있었답니다. 채소를 좋아하는 저한테는 정말 천국이였답니다.

반찬도 이렇게 추가로 가져다 먹을 수 있었습니다.

살짝아쉬워서 육회비빔밥도 하나 시켜서 친구들과 나눠먹었어요. 역시나 신선한 야채가 듬뿍들어가있고 달달한 간장양념이 베어있는 육회를 슥슥 비벼먹어봅니다.

참기름으로 고소한 향을 머금은 육회비빔밥도 매우 맛있었어요. 여행의 마무리를 기분좋은 맛집으로 끝내서 행복한 하루였답니다.

혹시 강화도 여행 도중 제대로된 한식 한끼 하고싶다 생각하신다면 이곳을 추천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개인적으로 저는 너무 맘에드는가게였어요. 사람이 많은데는 이유가 있는거같습니다. 그럼 다음에도 더 맛있는 포스팅으로 찾아오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