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여행 : 송도 오징어청춘 오징어회 우럭매운탕 먹고옴

안녕하세요 캠핑과 맛집을 사랑하는남자 몰입남입니다. 이번에는 최근 모임에서 방문하게 됬던 오징어청춘에 대해서 리뷰해보려고합니다. 모임에서 갑자기 다들 오징어회 이야기를 해서 주변에 찾아보니 송도 가까운곳에 오징어회 전문점이 있더라고요!


힐스테이트 번화가 뒤쪽에 위치해있는 송도 오징어청춘입니다.


오징어청춘의 입구입니다. 신선한 활어와 오징어가 꿈틀대는 수조를 찍었어야했는데 깜박하고 간판만 찍어버렸어요.

역시 간판에 오징어를 달고있는 전문점 답게 오징어관련된 안주 요리들이 많이 준비되어있었어요. 그밖에도 해산물과 회를 파는 일반 횟집과도 비슷한 매뉴들도 섞여있었답니다.

저희는 오징어와 오징어튀김 세트매뉴를 시킬까하다가 양이 적다는 사장님의 말씀을 믿으며 단품으로 각자 하나씩 주문했어요. 간단하게 스끼다시를 먼저 깔아주셔서 입이 덜심심했습니다.

가장먼저 나온 오징어회! 살아있는 오징어를 바로 잡아주셨는지 빛깔도 좋고 다리는 살짝살짝 꿈틀대더라고요.

부드러우면서도 고소한 오징어회를 먹으니 감칠맛이 입에 맴돌았습니다.

제가 좋아하는 와사비 간장에다가 찍어서 한입! 오랜만에 먹는 오징어회라 그런지 신선함이 입안가득 풍겨졌어요.

오징어회와 함께나온 야채와 초장을 섞어 삼합으로 한입! 소주가 그냥 쭉쭉들어갑니다.

다음으로 나온 오징어튀김입니다. 오징어튀김은 회와 다르게 매우 두껍게 썰어서 튀긴거같았어요. 바삭하면서도 느끼하지 않은 튀김옷과 조화가 매우 잘어울리는 매뉴였답니다.

와사비 간장이 아닌 튀김 전용 달달한 간장에 찍어먹으니 자칫 느끼할 수 있는 튀김의 맛을 온전히 잡아주더라고요.

소규모 인원으로 먹고 있던중 일행들이 더 모여서 시키게 된 생우럭 매운탕입니다. 이집에서 오징어보다 저는 이걸 제일 맛있게 먹었어요. 제대로 커다란 통 우럭이 한마리 통째로 들어가있어서 그런지 먹을 것도 많고 얼큰한 국물맛이 소주를 불러재끼더라고요.

포슬포슬끓어오르는 매운탕 위에 쑥갓이 잔뜩 올라가 있었답니다.

두툼한 우럭 살과 곤이로 밥한그릇 뚝딱 가능한 존맛 매운탕!

마지막으로 애매하게 남은 술 때문에 시킨 새우튀김! 기대하지 않았는데 크기도 크고 살도 많은 새우로 튀겨져 있었어요. 한가지 아쉬운점은 춘권튀김이 섞여있어서 새우튀김양이 적었다는것 살짝 아쉽습니다!


송도에서 오징어회가 땡길때 충분히 가볼만한 가게인거같아요! 가격대가 살짝 있는걸 제외하고는 빠지는것 없이 맛있는 가게라고 생각된답니다. 이상으로 오징어청춘 포스팅을 마치고 다음에 더욱 맛있는 포스팅으로 찾아오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 Recent posts